부산성모병원 로고

영상의학과

영상의학과

문의
051-933-7892~3
외래위치
1층

진료과목 소개

병원을 찾게 되는 환자에게 병의 정확한 진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해 야 신속하고 효율적인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병원 영상의학과에서는 많은 종류의 highㅡend급의 진단 장비를 갖추고 운용하고 있습니다.

MRI (MAGNETOM Skyra 3.0T), CT(TOSHIBA Aquillion Prime Mod TSX 303A), 초음파기기(EPIQ 5G Philips), PET CT, ANGIO, 맘모그라피(MR 200 49 HOLOGIC 미국 ), 골밀도, ESWL( 초음파 쇄석기 ), 그리고 Xㅡray장비인 중재적 시술용, 수술실용의 투시 장비, 포터블 X- Ray 장비를 포함 촬영실 내의 고정 촬영 장비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흔히들 병원의 경쟁력 재고시 "결국은 병원이 보유한 장비 싸움이다" 라고까지 말합니다. 환자를 진료하고 치료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꼭 필요한 장비들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병원 영상의학과에서는 각각의 여러 modality별로 촬영된 영상을 판독하고, 특수 영상은 촬영도 함께 하면서 여러명의 과장이 매일 초음파를 시행합니다.

그리고 정확하게 진단된 일부의 질병은 영상의 도움을 받아 막힌 혈관은 재개통 시키고 농주머니가 있으면 배출시키고 막힌 담관은 스텐트를 설치해 뚫고, 어느 검사에서 암이 의심되면 조직검사를 하고, 암 치료시 암세포를 괴사 시키기위해 암을 먹여 살리는 혈관은 막고, 항암제를 투여하고 ....이런 일련의 중재적 시술( 인터벤션, 수 cm 에서 수십 cm까지 해야 하는 절개가 필요 없어 치료기간을 단축시킬수 있고 안전하게 치료를 할수있음 ) 을 통하여 치료에 직접 개입하는 일도 활발하게 시행하고 있는 우리병원 영상 의학과의 중요한 업무입니다. 감사합니다.

의료진 소개

주임과장 영상의학과 전문의 임종술
이력상세보기 진료예약
영상의학과 전문의 김준형
이력상세보기 진료예약
영상의학과 전문의 김옥화
이력상세보기 진료예약
영상의학과 전문의 김종덕
이력상세보기 진료예약
영상의학과 전문의 김다솜
이력상세보기 진료예약
오전 10:00~11:00는 전화문의량이 많아 연결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