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facebook 바로가기 twitter 바로가기 프린트하기
내용보기
작성일 2021-10-29 오전 10:08:25
제 목 소아전문진료센터 축복식
첨부파일 소아전문진료센터축복식.jpg
내용보기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10월 28일, 소아전문진료센터 개소에 맞춰 1층 소아전문진료센터에서 박재범(라파엘) 원목실장 신부의 집전으로 축복식을 진행했다. 이번 축복식은 복음 및 보편지향기도 낭독, 축복기도와 김윤태(루카) 의료원장 신부의 축하 인사로 진행되었으며, 성수예식으로 마무리 했다.

김윤태 의료원장은 “병원의 외적인 모습이 계속 변화하는 것처럼 우리들도 거기에 맞추어 역량을 키우고 성장하길 바란다.”며,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점에 소아전문진료센터 개소를 위해 노력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격려했다.

소아전문진료센터는 소아청소년과(소아알레르기/호흡기/피부, 소아소화기/영양/혈뇨/단백뇨, 소아심장/실신/가와사키/성조숙증/성장, 소아신경/두통/뇌전증/소아중증장애, 소아신생아/미숙아)를 비롯하여 외과, 재활, 정신의학과 파트에서 소아 세부 전공을 한 우수한 진료과장과 소아외과, 소아정형외과, 소아비뇨의학과, 소아안과, 소아이비인후과 전문 진료과장의 연계를 통해 숙련된 전문의의 차별화되고 접근성이 높은 수술 및 시술을 제공한다. 또한 소아 재활, 소아 정신 진료를 통해 운동이나 언어가 늦을 경우, 주의력 결핍, 틱 장애, 심리적 문제도 다양한 재활 프로그램과 놀이 치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황윤하 소아전문진료센터장은 “소아전문진료센터의 개소로 소아 환자들과 보호자들에게 소아청소년질환을 보다 전문적이고 다각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 제공과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