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facebook 바로가기 twitter 바로가기 프린트하기
내용보기
작성일 2021-02-24 오전 10:09:14
제 목 3주기 인증의료기관 현판식 개최
첨부파일 3주기인증의료기관현판식.jpg
내용보기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수준 능력을 인정받아 ‘의료기관 인증제’ 인증을 획득한 부산성모병원이 24일 병원 1층 로비에서 부산교구장 손삼석 주교, 김준현 병원장을 비롯한 병원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 현판식을 시행했다.

김준현 병원장은 “3주기 인증의료기관 획득은 직원 모두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 자리를 통해 앞으로도 직원들이 단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의 수준이 획기적으로 높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상급 병원임을 정부가 공인하는 제도이다.

특히 3주기 인증은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지원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지난 2주기 인증보다 한 층 강화된 기준으로 평가 받는다.

부산성모병원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이로 인해 병원은 의료기관 평가 인증 유효기간인 4년 동안(2021. 2. 13 - 2025. 2. 12)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이후 재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재평가를 받게 된다.

손삼석 주교는 “3주기 인증으로 인해 병원이 한 단계 더 도약하게 되었다.” 라며 “다들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모두가 힘을 합친다면 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