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성모병원 로고

병원소식

facebook 바로가기 twitter 바로가기 프린트하기
내용보기
작성일 2025-09-08 오전 9:18:27
제 목 제9회 부산의료산업대상 시장상 수상
첨부파일 부산의료산업대상 시장상.jpg
내용보기
부산성모병원(병원장 구수권)이 ‘제9회 부산의료산업대상’에서 국제의료교류 및 외국인 환자 유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시장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부산시와 부산일보의 공동 주최로 지난 5일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부산 남구 지역의 유일한 종합병원으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온 부산성모병원은 이번 수상을 통해 그간 쌓아온 국제의료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역할은 물론, 외국인 환자 유치를 통해 부산 의료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국제진료센터를 운영하며 전문 통역 지원, 그리고 1:1 동행 서비스 제공에 이르는 환자 중심의 세심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노력은 특히 2024년 보건복지부의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 인증제도’ 평가에서 부산성모병원 국제진료센터가 우수한 점수로 인증을 획득하며 그 전문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구수권 병원장은 수상 소감으로 “제9회 부산의료산업대상에서 뜻깊은 부산시장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영광스럽고 기쁘다. 이 상은 국제의료 분야의 발전과 외국인 환자들의 건강을 위해 헌신해온 우리 부산성모병원 모든 의료진과 임직원들의 뜨거운 열정과 노력이 만들어낸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저희 병원은 국내 환자는 물론, 외국인 환자들에게도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