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정유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2017년 정유년 새 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며, 올 한 해가 여러분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우리 부산성모병원이 개원 한지 10년 하고도 1년이 더해지는 개원 11년이 되는 해입니다. 10년 전 저희는 우리 부산성모병원의 설립이념인 “복음적 사랑을 실천하는 전인적 치료” 즉 ‘영적돌봄’의 이념 하에서 “지역사회 중심의 병원”으로 자리잡는 것을 중장기 목표로 하여 이 곳 용호동에서 부산성모병원을 시작하였습니다. 지난 10년 간 신속, 청결, 친절, 이웃, 행복, 감사 등의 슬로건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1, 2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훌륭하게 치러냄으로서 부산성모병원은 지역사회 주민들의 신뢰와 칭찬을 받는 지역사회의 중심병원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제 저희 부산성모병원은 첫 10년간의 중장기 목표 달성에 만족해하면서 그 자리에 머무는 우를 범하지 않고, 그동안 이룩한 성과와 저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가장 만족스런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이 되기 위해서 희망을 가지고 부산성모병원의 발전을 위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시점입니다. 그래서 부산성모병원이 더욱 발전하는 다음 10년을 위해서 부산성모병원의 중장기 목표를 “지역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병원”으로 정하고, 2017년 올해의 부산성모병원의 핵심 가치를 <겸손한 마음으로 소통하는 희망의 병원>으로, <슬로건은 부산성모병원은 희망을 함께 합니다>로 설정했습니다.
부산성모병원을 “지역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병원”으로 만들기 위해서 시대의 변화에 따른 냉철한 현실인식과 겸손한 마음으로 소통하면서 병원 발전에의 희망을 품고서 하루하루 적극적으로 변화하고 노력하면서 서로 힘을 합쳐서 열정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성모병원을 찾아주신 모든 여러분, 2017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부산성모병원장 김 성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