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래진료일정은 진료과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후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 토요일진료 전화확인 필수
대표적으로 장염이 있습니다. 장에 감염이 생기면서 구토, 설사, 복통이 동반되는 것으로 흔한 원인으로는 바이러스 (로타, 노로), 세균 (이질, 티푸스) 등이 있습니다.
잘 안 먹는 아이, 편식이 심한 아이,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는 아이, 체중이 적은 아이 등 영양면에 문제가 있는지 평가하고 이에 대한 대처 방법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영양 평가와 더불어 비만한 경우에 다른 동반된 대사 질환 (혈압, 당뇨, 고지혈증)이 없는 지 지방간은 없는지, 식이에 대한 평가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혈뇨나 단백뇨가 발견되는 경우, 육안적으로 붉은 혈뇨가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 원인에 대한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2박 3일 정도의 입원을 통해 24시간 소변을 모으며 동반해서 초음파 검사, 혈액 검사, 소변 검사 등을 시행합니다.
본원에서는 필요에 따라 위내시경, 대장내시경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물이 있다던가, 지속적인 상복부 불편감, 혈변 등이 있을 때 내시경을 수면마취를 통해 시행하고 있으며 신생아처럼 아주 어린 아기들도 가능하므로, 안심하시고 내시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장이 말려들어가서 극심한 복통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대부분은 특별한 원인 없이 생기나, 때때로 다른 원인이 있어 반복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를 근거로 진단과 치료를 하고 있으며, 필요 시 외과와 협진 혹은 원인 검사를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