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놀병원, 2018 우수병원 간호인력 취업박람회 참여
메리놀병원은 5월 10일(목), 부산 벡스코 제 2전시장에서 보건복지부와 부산광역시 간호사회가 주최한 ‘2018 우수병원 간호인력 취업박람회’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메리놀병원은 간호부의 장점과 다양한 복지혜택을 설명하였으며, 1:1 채용상담 서비스를 실시하여 부산?울산?경남 소재 간호대학 1000여명의 재학생 및 구직을 희망하는 300여명 간호사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한편 메리놀병원은 예비 간호사에게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고자, 학교별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있다.
메리놀병원 나이팅게일 축제 개최
메리놀병원 간호부는 16일(수) 5층 마리아홀에서 '제 68회 Maryknoll Nurses Day 봄· 희망·오월 나이팅게일 축제‘를 개최했다.
국제간호사의 날을 맞아 진행된 이번 축제는 간호사회 총회, 기념미사, 나이팅게일선서 및 촛불점화, 손 축복식, Renew 2017순으로 200여명의 간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서는 진용우(간호부 외래)간호사가 1년간 선배 간호사들에게 감사함을 표하는 편지낭독을 하였고, 선배 간호사들은 응원메시지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1년간 고생한 후배 간호사들을 위로해주었다.
Renew 2017에서는 채영선 간호부장이 입사한지 1년이 되는 간호사들에게 첫돌 기념 돌반지를 직접 끼워주며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메리놀병원 간호부는 기숙사제공, 동아리 활동 지원, 장기 근속자 표창 등 간호사의 직업환경과 복지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