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기 자원봉사자학교 수료식
부산성모병원은 6월 27일 10시, 4층 성당에서 제10기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한종민(야누아리오) 자원봉사자학교 교장 신부의 집전으로 수료식미사를 거행했다. 한종민 신부는 “우리가 만나고 봉사하는 사람들은 영적돌봄이 필요한 사람들이며, 봉사를 한다는 것은 선한 마음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다.” 며, “주님의 사람으로써 행하는 삶과 실천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밝은 빛이 될 것이다”고 교육을 이수한 봉사자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강승식(라이문도)씨가 자원봉사자를 대표하여 선서를 진행했으며 총 21명이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이 중 10명이 개근상인 ‘한결상’을 수상했다. 또한 개원 10주년을 맞이하여, 본원에서 10년동안 꾸준히 자원봉사활동을 해 온 김인경, 류성희(레지나), 이승춘(마리루시아)씨에게 김성원 병원장이 감사패를 수여했다.
지난 3월 28일부터 6월 20일까지 13주간의 교육을 마친 자원봉사자들은 수료식을 통해 병원의 여러 분야에서 봉사할 예정이다.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21~22일 이틀 동안, 일반 직원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능력 향상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장마비 환자가 발생할 경우 4분이 경과하면 뇌손상이 시작되기 때문에 최초 목격자에 의한 신속한 응급처치는 환자소생에 가장 중요한 요건이다.
교육은 심폐소생술(CPR) 등 필수적인 응급처치법에 대한 이론과 이외에도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직접 마네킹에 적용, 실습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2016년 상반기 직원연수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6월 17일~18일, 1박 2일 동안 본원 직원 45명을 대상으로 ‘직원화합 워크샵’을 가졌다. 이번 워크샵은 직무중에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직무 중 발생하는 여러문제에 대하여 직원간 화합과 소통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1일차에는 불국사, 석굴암 등 경주문화탐방과 ‘소통을 위한 한마음 화합의 밤’ 시간을 가졌고, 2일차에는 숙소 내 워터파크 이용으로 워크샵 일정이 마무리되었다.
경주 일대에서 실시한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간 원활한 업무협조가 이뤄지리라 기대된다.
부산성모병원 홍보대사 워크샵
부산성모병원 홍보대사 워크샵이 지난 6월 11일 3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번 홍보대사 워크샵에는 홍보대사들을 비롯해 곽용승(요셉) 행정부원장, 간호외래팀장, 재활의학과 팀장대리 등이 참석하였다.
워크샵 참석자들은 재활의학과 팀장대리의 ‘부산성모병원 재활의학’ 소개를 시작으로 행정부원장의 강의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