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놀병원 약제팀 김미령 약사, 전문약사 자격 취득
한국병원약사회 주관으로 시행된 제6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메리놀병원 약제팀 김미령 약사가 내분비질환약료 분야에 합격하였다. 이번 전문약사 자격시험은 내분비질환약료, 소아약료, 심혈관계질환약료, 영양약료, 장기이식약료, 종양약료, 중환자약료 분야에 총 130여명이 응시하여 최종 116명이 합격하였으며, 부산지역에서 대학병원을 제외하고는 메리놀병원에서 전문약사가 배출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문약사는 치료 성과 및 환자의 건강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해당 전문 분야에 통달하고 약물요법에 관해 보다 전문적인 자질과 능력을 갖춘 임상약사를 말한다. 미국에서는 각 과별 전문의가 있는 것처럼 각 전문분야의 전문약사가 임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전문약사 자격시험의 자격요건은 매우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7년마다 재인증 받아야 한다.
이번 제6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김미령 약사는 “임상에 더 많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후배 전문약사 양성에 힘쓰고 싶다”고 밝혔다. 메리놀병원은 지금까지 종양약료, 내분비질환약료 분야의 전문약사 2명이 배출되었다.
2016년 대림특강 개최
메리놀병원에서는 12월 9일(수) 오후 5시 30분, 5층 마리아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쁨가득, 활기가득’이라는 주제로 부산평화방송 총괄국장 윤기성(미카엘)신부를 초청하여 대림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강의에서는 신앙인으로서 자비를 베풀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재미있고 유쾌하게 풀어나가는 시간이 되었다.
2015년도 자원봉사자 총개 개최
2015년 12월 10일(목) 오전 10시 마리아홀에서 2015년도 자원봉사자 총회가 개최되었다. 2015년도 활동보고, 회칙낭독과 함께 올해 총회에서는 본원의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앞두고 자원봉사자들이 숙지해야할 기본 소양에 대해 채영선(오틸리아) 간호부장의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어서 메리놀병원 원목실 박근범(레오) 신부가 2016년도 자원봉사자회를 이끌어갈 회장과 총무, 서기 등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박근범 신부는 이번 총회에서 “봉사는 시간이 있어서 하는 것이 아니며, 누구에게 자랑하기 위해서도 하는 것이 아닌 섬기는 자세가 기본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2015년 한해를 보내면서 병원을 위해 노력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은총을 기원하였다.
2016년 전공의 면접전형 실시
2015년 12월 15일(화) 오후 2시부터 행정동 1층 회의실에서 2016년도 전공의(레지던트) 면접전형을 실시하였다. 이날 면접에서는 손창목 병원장, 김태익 진료부원장, 조영만 행정부원장, 이숙경 진료부장, 박희욱 과장이 참석하여 지원자들의 인성과 자질을 평가하였다. 면접전형 결과는 12월 17일(목)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인증 골든벨 개최
2015년 12월 18일(금) 오후 4시 30분부터 5층 마리아홀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인증 골든벨이 개최되었다. 인증 골든벨에 앞서 오전10시부터는 손 씻기 체험 행사와 직원 손배양 검사 전시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골든벨에서는 진료부, 간호부, 행정부 소속 직원까지 참여하여 내년에 있을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대비하여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최후의 생존자 65병동 김청제 간호사가 최종 인증 골든벨을 무사히 울리면서 상금 100만원의 주인공이 되었다. 인증 골든벨을 마무리하면서 손창목 병원장은 “의료기관 인증을 통해서 우리 병원이 더 나아지고 더 좋은 병원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성탄 축하선물 증정
2015년 12월 24일(목) 조영만 행정부원장은 성탄을 맞이하여 직원들에게 축하 선물을 증정하였다.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조영만 신부는 “올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즐거운 성탄 보내기 바란다”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