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간호사 1주년 돌잔치 행사 열려
2017년도에 입사한 부산성모병원 신규간호사의 1주년 돌잔치 행사가 3월 27일(화) 오후 3시 베네딕도 홀에서 진행되었다.
지난 1년 동안 간호생활을 하면서 느낀 부산성모 적응기 발표 및 새내기들 1년 이모저모가 상영되었다.
1년간 수고한 신규간호사들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김준현 병원장은 “설명을 잘하는 간호사, 자신감을 가지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간호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백상선 간호부장은 “앞으로 간호사를 하며 위기의 순간이 올 때 신규시절을 떠올리며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초심을 잊지 말아달라.”며 당부했다.
부산성모병원 내과 연수강좌 성료
지난 24일, 부산성모병원 4층 베네딕도 홀에서 열린 부산성모병원 내과 연수강좌가 성료 됐다.
이번 연수강좌는 ‘흔히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내과적 문제 해결 방법’이란 주제로 내과 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들을 함께 나누고 서로 공유하는 취지에서 열렸다.
양만석(부산시의사회)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고혈압 치료의 최신지견(부산성모병원 권용섭 과장) ▲CBC 검사의 해석(부산성모병원 김선경 과장) ▲증례로 풀어보는 당뇨병 치료(동래봉생병원 조미애 과장) ▲갑상선기능항진증 완치하기(부산대학교병원 김보현 교수) ▲Recent management of peptic ulcer disease(좋은삼선병원 이태영 과장) ▲내과의사가 처방하는 NSAIDs(부산성모병원 최정임 과장) ▲만성콩팥병의 고요산혈증 관리(류마신 백내과 백승훈 원장) ▲진료현장에서 알아둘 법률지식(법률사무소 의성 이동필 변호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창원(부산성모병원 내분비내과)내과 주임과장은 “흔히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내과적 문제 해결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강좌가 환자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많은 성원과 관심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러한 친목과 상호교류의 장이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인증의료기관평가 중간 자체조사 실시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3월 20일부터 21일까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의료기관 인증제를 대비한 자체 평가를 실시했다.
조사위원들은 병원 전 부서를 방문하여 환자 안전과 질 향상을 위한 의료기관 인증평가에 대비한 시스템 운영현황과 직원들의 숙지정도를 확인했다.
한편, 부산성모병원은 2017년 2월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함으로서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제12기 자원봉사자학교 개강미사 열려
부산성모병원 자원봉사자실은 지난 3월 5일 제12기 자원봉사자학교를 열었다.
김태균(F.하비에르) 신부의 집전으로 개강미사가 봉헌됐으며 2부에서는 3층 세미나실에 모여 부산가톨릭의료원 기획실장 김윤태(루카) 신부의 ‘가톨릭의료기관의 이념’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한편, 이번 제12기 자원봉사자 학교에는 총 23명이 참가하며 매주 월요일마다 12주간 병원의 전반적인 지식과 실직적인 봉사교육 안내, 현장실습, 호스피스 완화의료 등의 다양한 교육과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남구 저소득층 의료비지원 협약식
지난 2월 27일 오후 2시, 부산성모병원(병원장 김준현)이 부산광역시 남구청(남구청장 이종철)과 함께 남구 저소득층 의료비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본원 직원들의 월급 중 일부를 모아 2021년 2월까지 3년간 의료비 3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기초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등 형편이 어려운 주민은 외래진료와 수술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본원은 2016년 개원 10주년 기념 바자회 수익금으로 지난 2년간 110명에게 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과 관련한 문의는 부산광역시 남구청 또는 부산성모병원 사회사업팀 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