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 뉴스

성모뉴스

부산성모 내과 심포지엄 성료

지난 25일, 부산성모병원 4층 베네딕도 홀에서 열린 부산성모 내과 심포지엄이 성료 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심포지엄은 ‘개원가에 필요한 여러 가지 내과적 문제 해결 방법’이란 주제로 내과 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들을 함께 나누고 서로 공유하는 취지에서 열렸다.

박희승(부산성모병원) 진료부장의 인사말과 양만석(부산시의사회)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목표혈압, 어디까지 낮출 것인가?(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장재식 교수) ▲Neck US Beyond Thyroid(부산의대 부산백병원 김보현 교수) ▲‘발이 저려요’-당뇨병성 신경병증의 접근방법-(부산성모병원 이창원 과장) ▲‘신장이 안좋다?’-만성 콩팥병의 접근방법-(부산성모병원 최정 과장) ▲The Evidence Base(속편한 내과의원 조성락 과장) ▲이차성 두통-본원 증례 중심으로-(부산성모병원 김상우 과장) ▲난치성 위식도역류질환(부산성모병원 박희승 과장) ▲2017년 개정된 COPD 치료지침(부산성모병원 최영미 과장) ▲Q&A순으로 진행됐다.

이창원(부산성모병원 내분비내과)내과 주임과장은 “개원가에 필요한 여러 가지 내과적 문제 해결 방법이라는 주제로 환자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서로에게 친목과 교류의 장이 되는 심포지엄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어깨관절 질환의 이해' 건강강좌 성료

부산성모병원, 4월 4일 ‘어깨관절 질환의 이해’ 건강강좌 지난 4일 오후 2시 원내 강당에서 ‘어깨관절 질환의 이해’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목요일로 정해진 ‘어깨관절의 날’을 맞아 마련된 것으로, 일반인들이 어깨관절 질환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상식을 바로잡아 주고 어깨 통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했다. 어깨관절은 나이와 성별을 떠나 살면서 누구나 흔하게 불편함을 호소하는 관절로써 건강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이다.

건강강좌는 이러한 어깨관절 질환 환자들의 어깨 건강을 잘 지켜나가실 수 있도록 흔한 어깨 관절 질환들에 대한 원인과 예방법, 그리고 적절한 치료 방법 등을 소개했다. 이번 강좌의 강연자인 정형외과 심형남 과장은“어깨는 같은 병이라 하더라도 환자에 따라 통증정도와 요구도가 달라 맞춤치료를 해야 한다.”며, “어깨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적절한 스트레칭과 알맞은 재활치료가 중요한데 이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직장 내 관계갈등 완화 및 친절 강의 실시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18일 병원 4층 베네딕도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관계갈등 완화 및 친절’ 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강의에는 경성대학교 평생교육원 CS전담 심윤정 교수가 ‘서비스도 기술이다’ 라는 주제로 병원 내 직장동료들 간의 갈등 완화 방법 및 친절서비스에 관해 알려주었다.

KNN웰빙라이프 라디오 출연 안내

재활의학과 채유진 과장님과 정형외과 심형남 과장님께서 KNN웰빙라이프 라디오를 통해 청취자들에게 유익한 건강 상식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청취 부탁드립니다.

* 방영시간 : 월~금 오전 10시 50분, 오후 5시 50분

재활의학과 채유진 과장 출연
5월 1일(월) : 허리통증
5월 2일(화) : 근막통증증후군
5월 3일(수) : 사경

정형외과 심형남 과장 출연
5월 4일(목) : 오십견
5월 5일(금) : 노년기 관절관리 및 운동법

COPYRIGHT(c) 2015 BUSAN ST. MARY'S HOSPITAL ALL RIGHT RESERVED.
(우) 48575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232번길 25-14 | 대표전화 051.933.7114 | 팩스 051.932.8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