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 뉴스

성모뉴스

제 2회 이비인후과 심포지엄 성료

지난 14일, 부산성모병원 4층 베네딕도 홀에서 올해로 2회째를 맞은 부산성모병원 이비인후과 심포지엄이 열렸다.

구수권(부산성모병원) 주임과장의 인사말과 김철수(부울경 이비인후과 지부회)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인후두질환의 최신 저널(부산성모병원 박근형) ▲비과질환의 최신 저널(부산성모병원 이호병) ▲두경부질환의 최신 저널(부산성모병원 이상훈) ▲이과질환의 최신 저널(부산성모병원 문지승) 순으로 Session Ⅰ저널클럽이 진행되었고 ▲구강 내 양성질환(부산성모병원 김영준 과장) ▲Acute Vestibular Syndrome : HINTS(부산성모병원 정성훈) ▲ABR, 장애진단 그리고 보청기(부산성모병원 박병건 과장) ▲수면 무호흡증의 진단과 치료(부산성모병원 고태경 과장)순으로 연수강좌가 이어졌다. 심포지엄의 마지막은 ▲수면 무호흡증 치료에 있어 수면 상기도 내시경의 유용성(부산성모병원 구수권 과장) 주제에 대한 강의로 마무리 되었다.

구수권(부산성모병원) 주임과장은 “그 동안 경험했던 각 분야 임상을 위주로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견해를 나누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부족한 면이 많았지만 많은 선생님들의 격려와 관심이 다시 자리를 만들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영양관리팀 수제팥빙수 이벤트 실시

부산성모병원 영양관리팀에서 지난 25일 수고하는 직원들을 위해 ‘팥빙수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벤트는 엘리자벳 홀(직원식당)에서 점심식사 후 전 직원에게 무더운 여름날 가슴 속까지 시원하게 해줄 팥빙수를 직접 만들어 제공했다. 영양관리팀은 직원들의 즐거운 점심시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NN공개클리닉 웰 방송 안내

‘잠 못드는 밤, 수면 장애 해결법’ - 코골이&수면무호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이비인후과 고태경 과장 출연
방송일 : 8월 4일(토) 07:55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COPYRIGHT(c) 2015 BUSAN ST. MARY'S HOSPITAL ALL RIGHT RESERVED.
(우) 48575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232번길 25-14 | 대표전화 051.933.7114 | 팩스 051.932.8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