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수술실 이선애

저는 수술실 마취과 간호사 이선애입니다.
아직 입사한지 100일도 채 되지 않은 신규간호사라 모르는 것도 많고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 좋은 과장님들, 프리셉터 선생님과 마취과 선생님들 덕분에 처음에 비해서 하루하루 성장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여유가 그리 많은 편은 아니라 수술 중 환자모니터링과 케어에만 집중하기 급급하지만 더 나아가 수술 후 회복실에서의 환자케어와 보호자분들의 감정에도 공감할 줄 아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또한 아무리 바쁘고 정신없어도 정확한 환자확인과 정확한 약물투여 등 기본적인 것이라도 여러 번 확인할 것이며 수술 중 환자의 생명줄을 다루고 있는 만큼 더욱더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며 앞으로 더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는 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1병동 신연주

느리게만 가던 시간이 흘러 어느덧 2년차 간호사가 되었습니다.
신규시절을 되돌아보면 독립 후 오롯이 혼자서 환자를 간호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힘들기도 했고 루틴 업무외의 이벤트에서 어쩔 줄 몰라 헤매기도 했고 환자, 보호자를 응대하는 일에서도 뭐하나 쉬운일이 없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좀 편안해질거다”라는 선생님들의 말처럼 시간이 지나니 일도 익숙해졌습니다.
수 선생님과 병동선생님들의 많은 도움과 격려로 지금의 제가 있습니다.물론 아직까지 부족한 점도 많은 만큼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힘든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긍정적인 면을 볼 줄 아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영상의학과 최찬호

안녕하십니까? 영상의학과에 근무하고 있는 최찬호입니다,
성모병원에 입사한 후 느낀점은 전직원이 환자분들에게 친절하고 선후임 간에 분위기도 가족같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개인이 아닌 조직전체가 함께 기러기처럼 공존하며 서로 보안해주며 함께 나아가야 한다는 점을 배웠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방안을 마련하여 극복해 나아가야한다는 점도 배웠습니다.
선?후임과의 관계에서 선임이 듣고 싶은 말, 후임이 듣고 싶은 말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제가 직장생활 하는 동안 좋은 선임이자, 좋은 후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제가 잘 적응할 수 있게 챙겨주시는 영상의학과 팀장님께 감사드리며 항상 최선을 다하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COPYRIGHT(c) 2015 BUSAN ST. MARY'S HOSPITAL ALL RIGHT RESERVED.
(우) 48575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232번길 25-14 | 대표전화 051.933.7114 | 팩스 051.932.8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