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놀 뉴스

메리놀 뉴스

안과 김상수 과장, IBC ’21세기의 탁월한 2000명의 지식인‘ 선정

메리놀병원 안과 김상수 과장이 세계 3대 인명사전인 영국 IBC(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 of Cambridge, England)로부터 우수한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21세기의 탁월한 2000명의 지식인’(2000 Outstanding intellectuals of the 21st Century)에 이름을 올렸다.

국제인명센터(IBC)는 학술적 연구에서 중요한 업적을 달성한 전 세계의 학자와 연구자의 이름을 등재하는 유럽의 대표적 인명기관으로 미국인명연구소(ABI, American Biographical Institute),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 발간 기관이며, 김상수 과장은 세계적인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2016년판에 등재되기도 함으로써, 3대인명사전중 2곳의 인명기관에 등재되었다.

김상수 과장은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일본 세이레이 하마마츠 병원, 미시간 주립대학에서 연수하였으며, 백내장 및 성형 안과에 대한 전문가로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본원의 류마티스 내과 이지현 과장과 공동으로 진행한 루푸스 환자에서의 망막 미세혈관에 대한 논문은 관련분야에서 매우 높은 수준의 연구로 평가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1년도에는 영국 국제인명센터(IBC)에 의학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가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김상수 과장은 현재 메리놀병원 안과에서 활발한 진료와 연구를 계속하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백내장, 성형 안과 분야의 전문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