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 뉴스

성모뉴스

무인민원발급기 개통식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8일 오후 4시, 1층 로비에서 무인민원발급기 개통식을 가졌다.

개통식은 구청장, 구의회의장, 구의원, 구간부, 용호동주민, 성모병원장을 비롯한 병원관계자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막, 기념촬영, 민원시범 발급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남구에서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된 곳은 남구청 민원실 입구, BIFC상가몰, 남구오륙도SK뷰, 구대연2동사, 구우암2동사, 대동골문화센터를 비롯해 7개소로 늘었다.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새벽 2시~새벽 3시를 제외한 시간에 이용가능하며,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67종이다.

특히 수수료 또한 창구를 통해 발급받는 것 보다 저렴하고, 대기시간이 길지 않다는 등의 장점이 있어 병원을 방문하는 지역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우수 검사실’ 신임인증 획득

부산성모병원이 지난 7월 1일, 대한진단검사의학회에서 실시한 검사실 신임인증 심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우수검사실 인증을 획득했다.

대한진단검사의학회와 진단검사의학재단에서 주관하는 우수 검사실 인증평가는 검사실 업무의 신뢰도와 정확도를 향상시켜 환자에게 양질의 진료와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우수검사실 인증평가의 세부항목 중 검사실 운영, 진단혈액, 임상화학, 임상미생물, 수혈의학, 진단면역, 종합검증, 현장검사 등 총 8개의 심사영역에 대한 평가를 검사 분야 및 검사실 업무의 정확도와 신뢰도 기준에 맞춰 철저하게 평가하여 평가 기준인 90점 이상에 도달해 신임 인증을 획득했다.

부산성모병원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검사실의 지속적인 관리와 정확한 검사를 통해 병원을 방문하는 지역민들의 신뢰를 얻고 정확한 진단결과 등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영양관리팀, 말복 특식으로 석빙고 아이스크림 제공

지난 11일, 영양관리팀에서 직원들을 위해 석빙고 아이스크림을 제공했다. 이번 아이스크림은 무더운 말복 날, 직원들의 더위를 식혀 주었다.

COPYRIGHT(c) 2015 BUSAN ST. MARY'S HOSPITAL ALL RIGHT RESERVED.
(우) 48575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232번길 25-14 | 대표전화 051.933.7114 | 팩스 051.932.8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