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 뉴스

성모뉴스

1004day, 건강한 목 지키기-목 디스크 관리

부산성모병원은 10월 5일 ‘1004day’를 맞아 병원간호사회 주최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천사데이는 매년 10월 4일을 맞아 전국 병원 간호사들이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동시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 나눔을 실천하고 간호사의 위상을 확립하려는 취지로 마련한 행사이다.

이에 우리 부산성모병원도 '1004day'를 맞이하여 병원간호사회 주최로 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펼쳤다. 1층 로비에서는 환자 및 보호자들에게 음료 서비스 및 혈당·혈압 측정을 실시했고, 4층 베네딕도 홀에서는 ‘건강한 목 지키기, 목 디스크 관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아가피아체 가을날의 선물3 - 그대가 사랑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게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10월 10일 병원 1층 로비에서 직원 및 환우를 위해 ‘아가피아체 가을날의 선물3-그대가 사랑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게’라는 음악회를 개최했다.

아가피아체의 아름다운 선율과 하모니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선선한 가을날, 부산성모병원을 찾은 모든 이들을 위해 개최한 이번 공연은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제2회 척추건강강좌 - 척추수술의 득과 실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10월 11일 4층 베네딕도 홀에서 제2회 척추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정형외과 안성준 과장의 ‘척추수술의 득과 실’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척추수술 대해 알아보고 잘 이해함으로써 척추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및 보호자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강좌가 끝난 뒤, 질의응답을 통해 척추질환에 대해 그동안의 궁금증들을 해소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완화의료센터 사별가족 만남의 날

부산성모병원은 '세계호스피스완화의료의 날(10.8)'을 맞아 10월 한달 동안 완화의료 캠페인 주간을 시행해 완화의료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고취시키고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1층 로비에서는 그동안 완화의료센터에서 함께했던 고인들의 사진을 전시했으며, 10월 25일에는 사별가족 만남의 시간을 가져 고인들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고인에게 편지를 써서 풍선에 매달아 날리는 시간에는 많은 비로 인해 많은 가족들이 안타까워하며 그리움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2016년 유방암 건강강좌 성료

부산성모병원과 한국유방암학회가 함께하는 '핑크리본 캠페인, 유방암 건강강좌'가 지난 26일 부산성모병원 4층 베네딕도 홀에서 열렸다.

유방암은 전세계적으로 중요시되는 질병으로 조기발견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조기에 발견되면 90%의 높은 생존률을 보인다.

핑크리본 유방암 강좌는 여성암 중 가장 흔한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자가검진과 주기적인 검사를 통한 질병의 조기발견을 목적으로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환자 및 보호자 외에도 유방암에 관심 있는 분들이 참가한 이날 강좌는 김준현 과장의 ‘유방암 진단과 치료’라는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노주란 수간호사의 ‘유방자가검진’, 남현진 영양사의 ‘유방암 환자의 식사관리’, 유영순 팀장의 ‘유방암 환자의 관리’와 ‘아가다회 소개’ 등 유방암과 관련된 상식을 제공했다.

부산성모병원은 유방암의 검사와 치료뿐만 아니라 핑크리본 유방암 강좌를 통해 유방암의 예방과 조기발견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유방암 치료 환자를 대상으로 아가다회를 운영하며 재발방지에 힘쓰고 있다. 매주 수요일 모이는 아가다회는 전문간호사의 지도하에 림프부종 관리법 및 웃음치료를 통해 유방암의 치료와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