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facebook 바로가기 twitter 바로가기 프린트하기
내용보기
작성일 2021-02-22 오전 9:28:34
제 목 2021년 프리셉터 교육 및 수료식
첨부파일 프리셉터교육및수료식(홈페이지).jpg
내용보기
부산성모병원 간호부는 지난 2월 16일(화)~19일(금) 4일 동안 3층 세미나실에서 프리셉터 교육을 실시했다.

프리셉터는 신규 간호사들이 간호업무 및 역할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4~5년차 이상의 경력 간호사가 신입 간호사에게 업무 능력과 직장생활 전반에 걸쳐 역량을 키워주는 선임 간호사들을 말한다

.프리셉터 수료식은 외래, 병동, 중환자실, 수술실 등 간호부에서 선발된 26명의 간호사가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김수언 수간호사의 ‘사례에 따른 의사소통(SBAR)’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감염관리, 인증 규정에 따른 간호기록, 신규간호사의 이해 및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 가톨릭 병원의 이념과 간호윤리와 간호사의 자긍심, 환자안전관리 등의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프리셉터의 계획 발표와 임명장 수여 및 뱃지 증정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배출된 프리셉터들은 2021년 신규 간호사들에게 임상실무를 지도하고 새로운 업무환경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멘토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지남 간호부장은 “묵묵하게 끝까지 자신의 길을 갈 수 있는 프리셉터가 되길 바란다.”며, “프리셉티만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프리셉티를 통해서 프리셉터 또한 인생의 변환점과 성장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