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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친화건강검진

장애인 건강검진 사업은 2017년12월30일부터 시행된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이 일반건강검진,암검진 등 국가검진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친화 검진기관을 통해 장애 특성을 고려한 건강검진을 제공합니다.
장애친화 건강검진 서비스를 통해 장애인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검진결과를 후속 진료 등 사후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있습니다.

장애인검진 대상자

  • 1급~ 3급 중증장애인
    장애 친화 건강검진기관에서 제공되는 장애인 건강검진 보조 등의 서비스에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경우는 1급 ~ 3급의 중증장애인(「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상)이며, 이 경우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에 따른 장애인 등록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장애인검진 예약 전 필독사항

  • 사전 체크리스트를 작성 후 예약 신청을 하시면 상담원이 2일이내 전화드립니다. 전화 상담 후 예약일이 최종 확정됩니다.
  • 연락이 3회 이상 안 되면 검진 예약 건이 취소됩니다.
  • 예약은 검진 예정일로부터 최소 1주일전 예약을 권장합니다.
  • 검진 희망일은 건강증진센터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 변경 시에는 051)933-7651, 7672~3으로 문의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검진문진표를 다운 받아 작성해 오시면 접수 및 검진 소요시간이 단축됩니다.
  • 홈페이지 사전 체크리스트가 불가한 경우 팩스 수신도 가능합니다.
  • 예약 및 문의 : 051)933-7651, 7672~3
  • FAX : 051)932-8616

장애인검진 예약

예약 신청 후 상담원이 전화 드리며, 상담을 통해 예약사항이 최종 확정됩니다.

장애인검진 사전 체크리스트

본인의 장애 유형에 체크해주세요

장애친화 건강검진 사전 체크리스트
구분 지원 내용 아니오
동행 1. 건강검진기관 방문 시 조력인(가족 또는 활동지원사 등)과 동행하십니까?
1-1. 검사를 원활하게 받기 위해 검진과정 전반에 조력인과 동행을 원하십니까?
2. 건강검진 과정 전반의 조력을 위해 안내인력의 동행이 필요하십니까?
3. 건강검진기관 방문 시 안내견의 대기장소가 필요하십니까?
이동 4. 휠체어, 목발 등 이동 보조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4-1. 어떤 이동 보조기기를 사용하십니까?
의사소통 5. 검진과 상담 시 의사소통을 위한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5-1. 어떤 의사소통 방법을 선호하십니까?
서류작성 6. 검진 시 필요한 서류(문진표 등)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탈의 7. 검진 시 검사복으로 갈아입는 데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검사진행 8. 선 자세로 검사를 받는 것이 어렵습니까?
9. 휠체어에서 검진장비로 옮겨가기 위해 도움이 필요합니까?
10. 검사용 소변을 채취하는 데 안내 인력의 도움이 필요합니까?
10-1. 소변을 채취하기 위해 도뇨관을 사용해야 합니까?
※ 채뇨방법에 대해 검진기관과 사전협의가 필요합니다.
결과상담 11. 검진 결과에 대해 직접 상담받기 원하십니까? (※별도 진료 필요)
결과통보 12. 검진 결과지를 어떤 형태로 받아 보기를 원하십니까?

※ 전자 점자파일을 요청하신 경우,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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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담 후 날짜가 정해집니다.
일반검진
암검진

* 일부 암검진은 검진여건에 따라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부산성모병원 건강증진센터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 건강검진 예약 신청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필수 정보 : 이름, 성별, 장애등급, 생년월일, 연락처
  •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 진료 목적 달성 시까지 (의료법 및 관계법령상 의무기간 포함)
  • 귀하는 위와 같은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을 시에도 기타서비스는 가능하나 인터넷 건강검진 예약, 조회 신청에 대한 등의 서비스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