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성모병원 로고

내분비내과

내분비내과

문의
051-933-7234
외래위치
2층

진료과목 소개

내분비란 호르몬이 신체 내로 분비되는 것을 뜻하는데 대표적인 내분비 기관으로는 갑상선, 췌장, 뇌하수체, 부신, 난소 및 고환 등이 있습니다.

내분비 대사 질환이란 이러한 내분비 기관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 정상 보다 증가하거나 감소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당뇨병, 갑상선 질환(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 결절 및 갑상선 암) 및 부갑상선 질환( 칼슘 대사이상, 부갑상선 기능항진증, 부갑상선 종양 ), 골다공증, 뇌하수체 질환(뇌하수체 기능저하증, 말단비대증,뇌하수체 종양), 부신 질환(쿠싱 증후군, 갈색세포종, 부신 기능저하증, 부신종양) , 고지혈증, 비만, 성장장애 및 노화, 성분화 장애 등 다양한 질환이 포함됩니다.

본원 내분비 대사 내과에서는 진료면에서 보다 전문화된 진료를 위하여 당뇨병 클리닉, 갑상선 클리닉, 골다공증 클리닉, 비만 클리닉 등의 특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환자 교육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당뇨병 합병증 검사실, 당뇨병 교실과 당뇨병 식이 요법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클리닉에서는 갑상선 기능항진증, 갑상선 기능저하증, 갑상선 결절(혹) 및 갑상선 암에 대한 전문적인 진료와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의료진 소개

주임과장 내분비내과 전문의 이창원
이력상세보기 진료예약
내분비내과 전문의 박자영
이력상세보기 진료예약
오전 10:00~11:00는 전화문의량이 많아 연결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