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facebook 바로가기 twitter 바로가기 프린트하기
내용보기
작성일 2017-07-17 오전 10:04:46
제 목 부산성모 이비인후과 심포지엄 성료
첨부파일 이비인후과심포지엄.jpg
내용보기
지난 15일, 부산성모병원 4층 베네딕도 홀에서 열린 부산성모 이비인후과 심포지엄이 성료 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10년 이상 진행해온 Journal Club과 집담회를 ‘부산성모병원 이비인후과 심포지엄’으로 새롭게 개최하게 되었다.

구수권(부산성모병원) 주임과장의 인사말과 최난금(부울경 이비인후과 지부회)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인후두질환의 최신 저널(부산성모병원 이호병) ▲비과질환의 최신 저널(부산성모병원 이상훈) ▲두경부질환의 최신 저널(부산성모병원 문지승) ▲이과질환의 최신 저널(부산성모병원 정성훈) 순으로 Session Ⅰ저널클럽이 진행되었고 ▲폐쇄성 수면무호흡증의 최신 지견(부산성모병원 김영중 과장) ▲만성 기침(부산성모병원 문미진 과장) ▲이과질환의 진료지침(부산성모병원 박병건 과장) ▲외래환자를 중심으로 정리한 비과영역의 증례(부산성모병원 구수권 과장)순으로 연수강좌가 이어졌다. 심포지엄의 마지막은 ▲보청기 실제(우리 이비인후과 이창헌) 주제에 대한 특강으로 마무리 되었다.

구수권(부산성모병원) 주임과장은 “지난 10여년 동안 수련병원의 감소 속에서 지역사회에 전문의를 배출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의 아낌없는 격려와 관심 덕분이었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다소 부족하더라도 진료 현장에서 경험하는 임상질환에 대한 지식의 전달과 토론의 장이 되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