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facebook 바로가기 twitter 바로가기 프린트하기
내용보기
작성일 2017-03-14 오전 8:48:40
제 목 2주기 인증의료기관 현판식 개최
첨부파일 인증의료기관현판식.jpg
내용보기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수준 능력을 인정받아 ‘의료기관 인증제’ 인증을 획득한 부산성모병원이 지난 13일 병원 1층 로비에서 김성원 병원장을 비롯한 병원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 현판식을 시행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의 수준이 획기적으로 높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상급 병원임을 정부가 공인하는 제도이다.

특히 2주기 인증은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지원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지난 1주기 인증보다 한 층 강화된 기준으로 평가 받는다.

부산성모병원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함으로서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이로 인해 병원은 의료기관 평가 인증 유효기간인 4년 동안(2017. 2. 13 - 2021. 2. 12)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이후 재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재평가를 받게 된다.

김성원 병원장은 “인증 마크를 획득한 것은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의 질뿐만 아니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이 안전하다는 의미이다.” 라며 “2주기 연속 인증 의료기관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초심으로 돌아가 안전한 의료 과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병원이 되자.” 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