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성모병원 로고

이비인후과

이비인후과

문의
051-933-7214
외래위치
2층

진료과목 소개

귀와 코, 목과 관련된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의학의 한 분야입니다. 이비인후과에서는 질환의 진단 및 치료 뿐만 아니라 관련된 임상 연구, 전공의의 교육을 같이 수행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비인후과 영역이 귀와 코, 목에 국한되었지만 최근 미세 현미경 및 내시경 수술과 같은 의학의 발전에 따라 이비인후과에서 다루는 영역도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이비인후과 내에서도 전문 분과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이과 영역에서는

귀와 관련된 질환들, 즉 난청, 만성 중이염이나 삼출성 중이염, 그리고 평형 감각기관과 관련된 어지럼증, 기타 안면신경마비에 관련된 질환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과 영역에서의 현대의학은 과거에 비해 내시경 귀 수술, 청각 재활 수술의 도입 등 여러 분야에서 계속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부산성모병원 이과에서는 이러한 학술적 교류 및 연구를 통해 내원객 여러분께 최선의 치료법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진료에 매진하겠습니다.

비과 영역에서는

코와 관련된 질환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비중격 만곡증, 축농증에 대한 진단 및 치료를 시행하며, 코골이및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진단및 수면다원검사, 치료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시경을 이용하여 코에 발생한 양성종양에 대한 수술을 시행합니다.

두경부 영역은

안구를 제외한 머리와 목에 발생하는 질환을 다루는 분과입니다. 편도염, 인후염, 후두염, 침샘염 등의 다양한 염증성 질환과 인후두 역류질환, 그리고 유두종, 섬유종, 지방종 등 두경부에 발생하는 양성 종양에 대한 수술적 치료를 시행합니다. 또한 성대의 구조 및 운동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애성(쉰목소리)에 대해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설소대 수술을 통해 영유아의 발음 교정에 도움을 줍니다.

의료진 소개

병원장 이비인후과 전문의 구수권
이력상세보기 진료예약
주임과장 이비인후과 전문의 고태경
이력상세보기 진료예약
이비인후과 전문의 윤병우
이력상세보기 진료예약
정남윤
이비인후과 전문의 정남윤
이력상세보기 진료예약
오전 10:00~11:00는 전화문의량이 많아 연결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