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성모병원 로고

신경과

신경과

문의
051-933-7957
외래위치
1층

진료과목 소개

신경과는 뇌와 척수를 포함하는 중추 신경계와 뇌신경, 말초신경, 그리고 근육이 포함되는 말초 신경계에서 발생하는 모든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며 연구하는 분야입니다.

신경과는 뇌졸중, 치매, 파킨슨병 등의 퇴행성 뇌질환, 수면장애.뇌전증, 두통.어지럼, 손발저림, 말초신경 및 근육질환 등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전문과 입니다.

신경과는 다른 진료과에 비해 신경학적 진찰을 중요시하며 진찰만으로도 진단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전산화 단층 촬영(CT스캔), 뇌자기공명 촬영술 (MRI 혹은 MRA), TCD(Transcranial Dopp;er), 경동맥초음파, 뇌파검사, 근전도, 유발전위, 신경인지기능검사를 시행하여 확실한 진단을 하는데 도움을 받습니다.

신경과 진료가 필요한 증상들

두통 ·편마비 ·구음장애·보행장애·어지럼증 ·언어장애 ·손발 떨림 ·혼수상태, 의식불명 ·손발저림 ·간질발작 ·안면마비 ·기절 ·신경통 ·기억력 저하 ·근육마비 ·감각이상 ·동작이 느려지고 굼뜬다. ·피곤하면 눈꺼풀이 내려온다. ·불면증과 수면장애 ·사물이 둘로 보인다.

신경과에서 다루는 질환들

뇌졸중 ·치매 ·뇌전증 ·손떨림, 파킨슨병 ·두통 ·수면장애 ·안면마비·어지럼증 ·말초신경병(손저림, 손발저림) ·근육병 ·통증 ·뇌염, 뇌수막염 등의 염증

의료진 소개

QI실장 신경과 전문의 김상우
이력상세보기 진료예약
신경과 전문의 황보진
이력상세보기 진료예약
오전 10:00~11:00는 전화문의량이 많아 연결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